정치&경제뉴스

文, ‘DJ 13주기’ 맞아 “행동하는 양심, 지금 시기에 더욱 절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련 겪더라도 역사는 끝내 전진”

16607995026947.jpg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사진)이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인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님 서거 13주기를 맞아, 우리 후대들이 그의 정신과 가치를 제대로 이어가고 있는지 돌아보는 하루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행동하는 양심’의 표상 김 전 대통령님이 우리 곁을 떠난 지 어느덧 13년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김 전 대통령에 대해 “모진 역경 속에서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와 화합의 한 길을 꿋꿋하게 헤쳐 나간 세계적 지도자였고, 늘 서민과 약자 편에 섰으며 IMF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국가 지도자였다”고 회상했다.

이어 “김 전 대통령님의 정신과 가치는 지금 시기 더욱 절실하게 다가온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김 전 대통령님이 이룬 민주와 민생, 평화와 통합의 길 위에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엄혹한 겨울을 이겨낸 ‘인동초 김대중’의 의지를 되새기며 시련을 겪더라도 역사는 끝내 전진한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국회의장·여야 지도부는 김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 참석했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등 여야 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립 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리는 추도식에 참석해 추도·추모사와 함께 헌화와 분향을 하며 김 전 대통령의 뜻을 기렸다.
대통령실에서는 이진복 정무수석이 참석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37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