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이재명, 정부에 '민생회복 긴급조치' 제안…"경제·민생 총체적 위기"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7133300115558.jpg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윤석열 정부를 향해 "총선 당시 밝힌 '민생 회복 지원금'을 포함해 민생 회복 긴급조치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총선이 끝나자마자 식료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고 나름대로 억제해온 공공 요금 인상 가능성도 점쳐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제와 민생이 총체적 위기 상황인데, 윤석열 정부는 민생을 살리라는 절박한 외침에 말로만 민생을 외친다"며 "고금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올 하반기 예측된 금리 인하도 언제 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민들은 가처분소득 감소로 지갑을 아예 닫고 있다.
경기가 바닥부터 죽어가는 중이다"며 "민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제에 다시 활력 넣어야 한다.
정부와 재정이 적극 역할해야 하니 국민의힘도 적극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긴급조치 방안으로 △민생회복지원금 13조원 △소상공인대출이자부담 완화 1조원 △저금리 대환 대출 2배 확대 △소상공인 전통시장 자금 4000억원 증액 △소상공인 에너지 지원금 3000억원 증액 △전기요금 추가 인상 대비 등 방안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서민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
고금리로 인해 저신용자들의 고통이 너무 크다"며 "현장에서 고통 받는 국민들의 삶에 진심으로 반응하고 대책 강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런 건 포퓰리즘이 아니다"며 "국민들 다수에게 필요한 정책을 시행하는 걸 누가 포퓰리즘이라 하느냐"고 질타했다.

아주경제=박찬제 기자 pcjay@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89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