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뉴스

"내 눈을 바라봐" 허경영 여론조사 제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슈어맨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6426514404336.jpg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허경영 국민혁명당 대선 후보 지지자들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역청사를 찾아 1시간 가까이 소란을 피워 경찰에 입건됐다.
이들은 18일 중앙선관위(선관위) 관악청사를 찾아 "왜 허경영 대선후보를 여론조사에서 제외하냐"며 소란을 피우고 퇴거 요청에도 불응한 혐의를 받는다.


선관위는 전혀 문제 없다는 입장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후보 명단은 각 여론조사 업체들이 정하기 때문에 선관위와 무관하다고 설명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시민들 사이에서는 이 상황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30대 회사원 김모씨는 "허경영 지지율이 정의당을 앞서지 않았나"라면서 "허경영 쪽에서 얘기하는 주장도 제대로 들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18일 조사기관 미디어토마토가 뉴스토마토 의뢰로 지난 15~16일 만 18세 이상 전국 성인 남녀 1020명을 대상으로 6자 대결을 실시해 이날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윤석열(42.5%), 이재명(35.6%), 안철수(10.9%), 허경영(3.0%), 심상정(2.7)%, 김동연(0.7%)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안심번호)를 활용한 무선 ARS(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반면 여론조사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40대 직장인 김모씨는 "대선 후보가 공중부양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정상적으로 보이나"라면서 "이건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냥 기인 아니냐"면서 "국가를 운영하는 등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안한다"고 말했다.


16426514415912.jpg

시민들의 우려와 같이 허 후보는 각종 기행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본인 스스로 아이큐가 430이고, 공중 부양·축지법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외계인과 교신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 허 후보는 2007년 대선 때 자신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결혼하기로 했다는 등의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 6개월과 10년간 피선거권 박탈을 선고받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이른바 '허경영 전화'도 논란이다.
20대 직장인 박모씨는 "최근 허경영 전화를 받았다"면서 "아무때나 전화가 걸려오니까 사생활 침해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바쁜 시간에 허경영 전화를 받고 있으니 황당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16426514426605.jpg

다만 허경영 전화는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
특정 후보를 향해 지지 혹은 반대하는 내용이 들어가면 불법이지만 허경영 전화에는 이런 내용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또 개인정보 침해로 보기도 어렵다.
허 후보 측 선거사무소에서 특정인의 전화번호를 확보해 전화를 하는 것이 아닌, 용역업체를 통해 여론조사 방식처럼 임의로 전화번호를 추출해 무작위로 전화를 걸고 있다.


그러나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에 시민들은 그야말로 분통을 터뜨린다.
한 30대 직장인 최모씨는 "급한 전화인줄 알고 받았는데 허경영 전화였다"면서 "너무 허탈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말 스트레스 받는다.
제발 전화 좀 그만하라"고 비난했다.


각종 기행을 이어가고 있는 허 후보는 최근 지지율 정체를 겪고 있는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를 향해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허경영 대통령 당선시 심상정 후보님도 득표수비례 명예부통령으로서 장관 임명권을 드린다"라며 "낙담하지 마세요"라고 했다.


한편 허경영 지지자들이 선관위를 찾아가 소란을 피운 것에 대해 허 후보는 사건 발생 다음날인 1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불공정 선거 방치와 이의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허 후보는 "선관위의 불공정 선거관리 시정을 촉구하는,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大選) 후보의 지지자들을 1월 17일 경찰의 공권력을 동원해 연행토록 한 선관위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라면서 "선관위의 경찰 동원력 행태는 헌법이 보장한 표현의 자유를 통째로 위협하는 처사일 뿐 아니라, 자유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폭거다"라고 규탄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851 / 1 페이지
번호
제목/내용

공지사항


알림 0